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passion and relax
[JAVA] 05. 메소드를 더 강력하게 (흐름 제어, 연산 등) 본문
닷컴 가라앉히기
. 구현 기능 파악
. 고수준 설계 (순서도 작성)
. 클래스 개발
. 클래스에서 뭘 해야하는지 파악
. 인스턴스 변수 목록과 메소드 목록 작성
. 준비코드(=유사코드=pseudo-code) 작성
: 문법보다는 논리를 중점적으로 살펴보기 위해 유사코드 형태로 표현한 것
. 테스트 코드 작성 : 실제 코드를 테스트하고 작업이 제대로 처리되는지 확인하기 위한 클래스/메소드
. 실제 코드 작성 : 메소드를 실제 테스트하며 구현하는 코드
. 디버그 또는 재구현
난수 만들기
. 0 ~ 4의 난수 발생
int randomNum = (int) (Math.random() * 5)
. 1 ~ 5의 난수 발생
int randomNum = ((int) (Math.random() * 5)) + 1;
. 0 ~ 10의 난수 발생
int randomNum = (int) (Math.random() * 11)
. 2 ~ 8의 난수 발생
int randomNum = ((int) (Math.random() * 7)) + 2;
사용자 입력 받기
String inputLine = null;
try {
BufferedReader in = new BufferedReader(new InputStreamReader(System.in));
inputLine = in.readLine();
if (inputLine.length()==0) {
return null;
}
} catch (IOException e) {
System.out.println("IOException : " + e);
}
return inputLine;
for VS while
. 반복 횟수가 명확하면 for, 아니면 while
. 명확할 때, while을 쓰면 코드가 지저분 해짐.
eXtream Programming (XP)
. 조금씩, 하지만 자주 발표한다.
. 사이클을 반복해서 돌리면서 개발한다.
. 스펙에 없는 것은 절대 넣지 않는다.
. 테스트 코드를 먼저 만든다.
. 야근 하지 마라. 정규 시간에만 작업하라.
. 기회가 생기면 기다렸다는 듯, 언제 어디서든 코드를 개선하라.
. 모든 테스트를 통과하기 전에는 어떤 것도 발표하지 않는다.
. 조금씩 발표하는 것을 기반으로 현실적인 작업 계획을 만든다.
. 모든 일을 단순하게 처리한다.
. 두 명씩 팀을 편성하고, 모든 사람이 대부분의 코드를 알 수 있도록 돌아가며 작업한다.
'프로그래밍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] 07. 객체마을에서의 더 나은 삶 (미래를 준비합시다) (0) | 2024.05.21 |
---|---|
[JAVA] 06. 자바 라이브러리 (전부 다 직접 만들어서 쓸 필요는 없습니다) (0) | 2024.05.20 |
[JAVA] 04. 객체의 행동 (객체의 상태가 메소드의 속성에 미치는 영향) (0) | 2024.05.20 |
[JAVA] 03. 네 변수를 알라 (원시 변수와 레퍼런스) (0) | 2024.05.20 |
[JAVA] 02. 객체마을로의 여행 (객체에 대해 알아봅시다) (1) | 2024.05.20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