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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JAVA] 02. 객체마을로의 여행 (객체에 대해 알아봅시다) 본문

프로그래밍

[JAVA] 02. 객체마을로의 여행 (객체에 대해 알아봅시다)

Grab Java 2024. 5. 20. 15:15

객체지향의 장점

. 한번 만들어 테스트가 끝난 코드는 다시 건드리지 않고 확장할 수 있다. (유연성, 확장성)
. 더 자연스러운 방식으로 설계하는데 도움이 된다.
. 데이터와 그 데이터로 작업을 처리하는 메소드가 한 클래스 내에 같이 있다.
. 다른 App의 코드를 재사용할 수 있다. (다른 곳에서 작업할 수 있도록 융통성 있게 만들어야 함)


객체지향 개발 순서

. 클래스를 만들어 일단 모두 구현한다.
. 구현된 클래스에서 중복되는 녀석을 뽑아 상위클래스를 만들어 상속시킨다.
. 상속된 메소드 중, 기능이 다른 녀석은 override 시킨다.


객체 vs 클래스

. 클래스는 객체를 만들기 위한 청사진
. Dog 클래스에 푸들객체, 똥개객체, 불독객체


객체 = 인스턴스 변수 + 메소드

. 인스턴스 변수 : 객체에서 아는 것. 상태.
. 메소드 : 객체에서 하는 것. 행동.


main()의 용도

. 클래스를 테스트하기 위한 용도
. 자바 애플리케이션을 시작하기 위한 용도. 시작후에는 객체간의 대화로 프로그램이 실행된다.


전역 변수, 전역 메소드 만들기

. 전역 변수 : public, static, final 이면 됨.
. 전역 메소드 : public, static 이면 됨. main() 메소드를 생각하면서 암기.


인스톨러 프로그램을 이용한 자바 프로그램 배포

. "클래스 + JVM"을 묶어 배포하기 좋게 만들어 줌.
. OS 등의 플랫폼에 맞는 JVM을 골라서 자동으로 설치해 줌.
. jar(Java Archive) 파일에 mainfest.mf 파일(jar의 main()이 있는 곳 지정)